보 도 자 료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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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620() 조간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(인터넷, 방송, 통신은 6. 19(월) 오전 11시 이후 보도 가능)

배포일시 2017. 6. 16(금) 담당부서 유통물류과

 

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 참여업체 본격 모집 개시

–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 D-100일(6.20)부터 참가 신청·접수 –

 

□ 정부는 9.28∼10.31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“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(Korea Sale FESTA)”홈페이지를 D-100일 (6.20)     부터 열고 참여업체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.

* 공식홈페이지 주소 : www.koreasalefesta.kr

ㅇ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신청을 하면 되고 별도의 참가신청비는 없다. 올해부터는 외국인 대상 할인행사 참가신     청도 여기에서 하면 된다.

ㅇ 이번 세일행사에는 유통, 제조업뿐만 아니라 외식, 골프, 영화관 등 프랜차이즈 업체의 참여를 유도해, 지난해보다 참여기업 수를 더욱 늘     린다는 계획이다.

* 2016년 참여업체 : 총 341개社(유통 210, 제조 93, 서비스 38), 전통시장 405개

ㅇ 행사기간도 금년부터 매년 9월 마지막 주 목요일부터 10.31일까지 정례화 시켜, 기업들이 할인상품이나 기획 상품을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     여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키워나갈 방침이다.

 

□ 정부에서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*를 통해 세일행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, 홈페이지를 참여기업들의 브랜드     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하여, 기업들의 매출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.

* 공항, 역, 터미널, 거리배너 등을 통한 옥외광고는 8.1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며, 포털·SNS 등 온라인 홍보도 채널별, 행사시작 시기별(D-50    일. D-30일)로 특화된 홍보 추진 계획

ㅇ 참여기업들의 판촉 내용을 5개 국어(영어, 일어, 중국어 간체/번체, 베트남어, 인도네시아어)로 번역하여, 외국인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도      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.

 

□ 또한 정부는 전국적인 행사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자체 주도의 행사 발굴을 지원하고, 소상공인의 참여를 확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      도입할 계획이다.

ㅇ 우선,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7월말까지 시·도별 거점 전통시장(총 17개)를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예정이며,

ㅇ 지역의 문화, 관광, 축제 등과 쇼핑·할인 행사를 연계한 지자체별 특색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도 5개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.

ㅇ 또한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대형유통 매장내 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코너 개설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□ 정부 관계자는 금년에는 가상(VR) 쇼핑몰 시범 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상현실 속에서 상품을 체험하고 실제로 구매 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      따른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실감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.

 

【붙 임】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개요

 

□ (행사기간) ’17. 9.28(목) ~ 10.31(화)

ㅇ 추석연휴(10.3∼9) 및 中국경절(10.1∼8) 등과 연계하여 내·외국인 소비확대를 극대화

ㅇ 대규모 특별할인 기간은 행사 개막시부터 연휴기간 종료시까지인 9.28(목) ~10.9(월) 12일간 실시(업체별로 10.31일까지 자율적으로           연장 가능)

 

□ (주요 행사) ‘16년 성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행사를 내실화하고, VR스토어 등 신규 프로그램도 도입

 

구 분 행사개요 및 기간
대규모

특별할인

유통(백화점, 대형마트, 온라인쇼핑, 길거리상점 등), 제조, 서비스 등 전국적인 집중 할인행사(9.28∼10.9)
사이버 Hot days :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(4∼5일간)
온라인 해외판매 : 국내 역직구몰, 해외 현지몰이 동시에 참여하는 해외대상 온라인 판촉전
쇼핑거리축제 : 명동, 동대문 등 주요 유명 거리상권과 지자체 행사 연계
중소기업 제품 판매 지원 : 대형유통 매장내 중소제품할인 특별판매장소를 확보하여 할인행사 개최
가상쇼핑몰: 백화점, 대형마트, 거리상권, 전통시장 등 유통채널별 VR-AR 스토어 구축
외국인 관광축제 쇼핑, 숙박, 교통 등 외래 관광객을 위한 특별 우대 프로그램
문화축제 개막공연 또는 국민참여형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개최
전통시장 쇼핑관광축제 : 전국 500여개 일반 전통시장
다양한 지역축제, 민간행사(서울 세계불꽃축제 등)와 연계